홍보자료

제목 [전자신문] "미르기술 AOI장비 전시회에서 호평"
조회수 252 작성일 2018.05.17

검사장비 제조업체 미르기술은 최근 열린 '한국전자제조산업전(EMK 2018)'에서 자사 검사장비가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.

미르기술은 이번 전시회에 3D SPI(Solder Paste Inspection) 검사장비와 2D/3D 인라인 AOI(Automatic Optical Inspection

) 장비를 전시해 바이어의 주목을 받았으며 수 십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. 정밀검사 소프트웨어, 카메라·조명기술, 로봇제어기술을 바탕으로 한 미르기술 검사장비는 큰 관심을 끌었다.

미르기술 검사장비가 '한국전자제조산업전(EMK 2018)'에서 호평을 받았다.
<미르기술 검사장비가 '한국전자제조산업전(EMK 2018)'에서 호평을 받았다.>

특히 2D/3D AOI 장비 MV-6e 옴니(OMNI)가 주목을 받았다. 이 장비는 우수한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실속형 검사기로 자체 개발한 15~25메가픽셀 카메라와 8단 조명을 적용해 동급 대비 최고 성능을 갖췄다. 고해상도 이미지로 정밀한 검사가 가능하고 완벽한 3D측정으로 2D로 검출하기 어려운 미세 들뜸 불량을 완벽하게 검출할 수 있다. 부품당 32장의 모아레 이미지를 얻어 부품의 정확한 높이와 볼륨을 측정한다. 장파장·단파장 패턴을 조합해 3D 형상을 구현하며 극소형 미소부품과 대형 부품 측정에 모두 대응한다.

미르기술 2D/3D AOI 장비 MV-6e 옴니
<미르기술 2D/3D AOI 장비 MV-6e 옴니>

미르기술은 18년간 다양한 검사 알고리즘을 축적했다. 검사 알고리즘은 측정 이후 양품, 불량을 구별해내는 핵심 SW기술이다. 미르기술 알고리즘은 부품과 납땜의 어떤 불량도 찾아낼 수 있다. 조명과 색상, 문자인식에 강점을 갖고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.

미르기술은 자사 공정 관리 솔루션 '인텔리시스'에 캐나다 물류 추적 및 제어 솔루션(TTC) 개발 기업 코지스캔의 '코넥트(Co-NECT)'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팩토리 시장을 공략한다.

코넥트는 주요 생산장비 간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이다. 별도 하드웨어가 각 장비로부터 데이터를 수집, 통합한다. 기존 설치된 장비나 소프트웨어에 상관없이 작동할 만큼 호환성이 높다. 미르기술은 코지스캔과 협력해 장비 연결성을 강화하고 최종적으로 생산라인 전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공정관리솔루션 경쟁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다.

권상희기자 shkwon@etnews.com